#직장인 #MBA #경영대학원 준비 온라인으로 #직장인MBA #직장인경영대학원
안녕하세요. 제 주위에서 회사원 MBA경영 대학원 준비를 어떻게 어떻게 진행하고 진학했는지에 대해서 아주 신경이 쓰이고 있었습니다.처음에는 몇몇 분만 질문을 하고 있던데 생각보다 많이 들었습니다.그래서 많은 분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 끝에 글을 썼습니다.설명이 부족할지도 모르지만, 마지막까지 보고 정보를 얻었으면 합니다.일단 저는 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직장에 다니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그렇게 경력을 쌓아 가면서 점점 욕심이 나오고 더 높은 곳에 오르기 우리 회사를 설립하고 싶어서 전문적으로 공부를 하고 싶었습니다.그래서 또 대학에 들어가야 할 줄 알면서 비용과 기간에 대해서 걱정이 되었습니다.내가 다른 방법은 없는지 생각하면서 자문을 요구하면서 학점 은행제라는 글을 보았습니다.
그 전에 먼저 회사원 MBA경영 대학원의 조건에 대해서 봅시다.가장 중요하고 1윈 것은 아무래도 경영학 학사 학위 같습니다.제 경우는 전문대를 졸업하고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습니다.그 다음으로 높은 GPA와 공·잉용도 필요하고, 이는 나중에 공부하면 된다고 생각했다.이렇게 내가 석사에 도전하기로 했는데 위에서 조금 나왔는데, 대학에 들어가려면 직장에 다니고 있고 불가능이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다 회사원 MBA경영 대학원에 가기 때문에 준비해야 하는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 조사한 학점 은행제에 대해서 가르치는요.처음으로 나의 경우는 정확한 정보가 모르고 시작하는 방법을 몰라서 상담을 받았습니다.이제 처음 들은 것은 일을 하고 있어서 평일에는 참석하기 어렵지만 가능할지 물어봤습니다.멘토가 말하길, 하쿠 은 제 강의는 시간표가 따로 없고, 2주간 참석 기간 내에 수업을 받으면 좋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이것을 듣고 나는 주말에 집중해서 하면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리고 다음은 2년제를 나왔는데,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지 물어봤습니다.평생 교육 제도에서 학년이 아닌 학점을 이수하고 4년제 졸업 증서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조건에 맞추어 140학점을 채우면 가능하고 경영학에서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수업의 진행 상황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일단 제가 있는 회사원 MBA경영 대학원 과정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거기에서 가진 강의에 대해서 소개합시다.처음 제가 신기하게 생각한 것은 대학과 달리 학기의 기준이 시작되는 날이 없이 끝나기로 했다고 하시더군요.또 온라인 수업이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도 참석할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일을 하면서 출퇴근 시간이나 짧은 시간에 다 휴대 전화에서 강의를 들어요.그러면 부담감은 줄어들고 출석 점수는 항상 만점이었어요.또 학기당 15주라는 짧은 과정으로 이뤄지며 시험, 과제도 있었지만, 어려운 난이도는 아니었습니다.그리고 회사원이라면 바쁜 날이 있어서 수업을 받지 못하는 것도 있지만, 2주라는 느긋한 참석 기간이 있어서 다행이에요.제 경우는 빠른 조건을 갖추고 면접, 공인 영어 등을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수업을 더 받고 싶었습니다.그러나, 유감스럽지만 어쩔 수 없다는 것이 하나 있었습니다만 학기 명당 연간 최대 8,14과목까지 이수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다음에, 회사원 MBA경영 대학원의 조건 중 하나인 학사 학위 기간 단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모두 3가지 방법이 있으니 잘 보고 이용해서 빨리 과정을 끝내야 합니다.처음의 방법은 저도 사용한 전적대지만 앞에 다니던 대학의 단위를 갖고 평생 교육원에 사용했다.제 경우는 2년제를 졸업하고 총 80점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그 다음에 독학사에서 총 4단계까지 있어 합격시에는 학위가 부분적으로는 학점 인정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마지막으로 일반적인 자격증 중 평생 교육 진흥원에 고시되어 있으면 기간 단축까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나는 빨리 과정을 마쳐야 하기에 추천을 부탁했습니다.이렇게 총 2개를 추가로 병행해서 빨리 학사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컴 선생님과 진행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은 것에 대해서 한번 설명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처음에는 내가 일을 하고 있다 보면 도중에 마음이 되는 일이 있거나 처음 상담 때에 늦게 전화 드렸습니다.하지만 곧 피드백과 응답하신 것인데 정말 감사합니다.그리고 내 주위의 학문 은제를 이용하는 분들 여러명이 멘토가 퇴근하고는 연락을 받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반면 나의 상황을 말하면 모두 부러워해서 소개하고 달라고 했어요.다음은 행정적인 부분에 대해서 잘 몰라서 묻고 앞에 원격으로 많이 도왔어요.마지막으로 지속적으로 관리 및 내게 맞게 학습 설계를 하셨다고 합니다.도중에 일이 생겨서 처음 가르치신 과정을 진행할 수 없었던 적이 있었습니다.그러나 그것에 맞추어 재설계해서 주셔서 일러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이렇게 나는 멘토에게 자주 만나고 회사원 MBA경영 대학원에 무사히 갈 수 있었습니다.만약 나처럼 학웅제을 이용할 거면 나의 플래너께 한번 상담을 받기를 추천합니다.
이번에는 대학원 과정이 끝나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그동안 여러분 감기 조심하시고 또 만나요~
이번에는 대학원 과정이 끝나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그동안 여러분 감기 조심하시고 또 만나요~
이번에는 대학원 과정이 끝나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그동안 여러분 감기 조심하시고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