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코르도바 1일차 포토로그] 로마교의 야경에 마음을 빼앗기다.

나중에 또 와서 밤의 알람브라 궁전을 꼭 봐야겠다는 초등학생 같은 다짐은 아무 소용이 없다는 걸. 왜냐하면 여행에서 다시는 없으니까. 또 왔을 때는 나 그때 그 사람 아니니까. 김영수, 언젠가,

아주 가끔 그런 생각이 들었어. 10살의 내가 오랫동안 유럽을 여행했다면 나는 조금 다른 사람이 되었을 것이라고. 좋은 분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더 많은 것이 ‘궁금한 인간’이 되어 십대를 보낸 것은 확실하다고. 우리에겐 많은 옵션이 있었고 날씨 때문에 추운 유럽은 선택지가 아니었다. 액티비티는 적고 성당, 박물관, 유적지는 즐비한 유럽이 10살 아이들에게 재미있을 것 같지 않았다. 하지만 여행을 준비할수록 마음이 유럽 쪽으로 기울었다. 스페인 남부 포르투갈은 그렇게 춥지도 않고 괜찮지 않을까? 조금 더 크면 더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을지 모르지만(한마디로 돈이 아깝지 않았겠지만) 나는 10살짜리 너와 함께 이 여행을 하고 싶었다. 여행을 다시는 없으니까, 몇 년 후의 우리는 지금의 우리가 아니니까.

이 풍경들은 당신에게 어떤 기억을 남길까요 #코르도발로마교

바르셀로나의 빡빡한 일정을 마치고 코르도바행 렘페를 탔다. 바르셀로나에서의 시간이 너무 짧았다는 생각과 좀 더 쉬어야겠다는 생각. 작고 매력적인 도시 코르도바에 가서는 꼭 쉬어야겠어요.

심이 첫 렘페 탑승

아무튼 이번 여행의 메인 지역인 안달루시아로 간다.책 제목도 딱 맞죠?렘페랑 클라라. 기차에서 마시는 맥주는 항상 내 낭만.5시간여를 달려 도착한 코르도바에는 비가 내리고 있었다.고심 끝에 고른 코르도바 호텔 H10 팔라시오 콜로메라의 컨디션과 위치는 완벽했다. 이 가격에 이 정도 컨디션이라니… 코르도바는 정말 관대한 도시구나. #코르도바호텔추천 #코르도바숙소추천 #H10파라시오콜로멜라 #코르도바텐디야스광장저희 호텔에서 바라본 풍경 #코르도바텐디야스 광장사실 코르도바는 여행 후보 도시는 아니었지만 로마 다리 사진 한 장에 마음을 빼앗겼다고 한다. 걸어보니 이 도시는 정말 내 스타일이야. 한때 대단한 대도시였던 코르도바가 지금은 이렇게 조용하다니.페루 쿠스코가 생각난 도시 코르도바.짐을 풀고 호텔 근처 마켓에서 올리브와 와인을 사고 호텔 방에서 잠시 쉬었다.방울토마토 먹고 싶다던 마음이호텔 방에서 각자 멍때리기. 장기여행에 꼭 필요한 것은 각자의 시간을 잘 보내는 것이다.1일1클라라와올리브+할라피뇨호텔에서 쉬다가 천천히 코르도바 야경을 감상하기 위해 로마 다리 쪽으로 걸었다. 비온 후 코르도바는 춥다.호텔에서 쉬다가 천천히 코르도바 야경을 감상하기 위해 로마 다리 쪽으로 걸었다. 비온 후 코르도바는 춥다.호텔에서 쉬다가 천천히 코르도바 야경을 감상하기 위해 로마 다리 쪽으로 걸었다. 비온 후 코르도바는 춥다.아기자기한 골목을 지나면 메스키타가 나온다. 이게 그 유명한 메스키타구나. 이슬람과 가톨릭의 만남. 모스코 안에 대성당이 있는 곳.코르도바의 밤은 담고 싶은 것 투성이대단한 유적지=메스키타 옆에 끼고 여전히 쉴 틈 없이 춤을 추고 있는 심이입이 벌어진 로마교 야경로마 다리를 배경으로 자전거를 타는 청년로마교 야경을 보며 우엉우엉 백번하고 빅토리아 마켓으로 가는 길대충 찍어도 작품 사진인데?심이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음식을 싸서 호텔로 가기로 했다. 단, 생맥주 한잔씩 마시고…게눈 감추듯 크루즈캄포 생맥주 원샷호텔로 돌아가서 리오하 와인과 2차.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스페인이 포도 재배 면적이 가장 넓은 나라였다.짠 것을 싫어하는 우리는 시큼한 쌀, 벌파벌(소금 빼주세요)이라고 계속 외쳤다. 스페인 사람들은 소금을 사랑하는 것 같다. 게다가 샐러드에도 소금을 듬뿍 뿌린다.이 해산물 샐러드는 백 점껍질을 벗겨도 엄청 짠 새우호텔 테라스에서 바라본 밤의 광장.오전 8시 반부터 9시 반까지 메스키타 관람이 무료이기 때문에 내일 아침에는 메스키타를 보러 일찍 길을 떠날 생각이다. 사실 아침에 잠을 잘 자는 나를 가장 부지런하게 만드는 것은 여행이었어. 아니면 여행지, 혹은 비싼 호텔 조식.호텔 1층!제 기록이 당신에게 작은 영감이 되길 바랍니다. 공감과 댓글은 지속적인 콘텐츠 업로드에 큰 힘이 됩니다!#스페인여행 #스페인코르도바 #스페인코르도바여행 #스페인메스티카 #스페인코르도바야경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