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인플루언서@흥라스입니다.3월이 되면 첫 번째 딸기 국기원 승급 심사가 있어요.그리고 매번 헷갈리는 태권도 띠 묶는 방법, 색깔 순서도 정리하게 되었습니다.태권도 띠 순서입니다.
11월로 일정이 잡혀있었는데 승급심사를 위한 연습은 토요일에 따로 나가서 연습시간을 가져야 하는데 하필 11월에 매주 토요일 일정이 있어서 나가지 못하고 3월로 미뤄졌는데 6살 때 처음 다니게 된 도장은 어느새 빨간색이 되어 국기원 승급심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학원 내 자체 승급 심사는 한 달에 한 번씩 있고, 이날만 도복을 입고 갔는데 지난주부터 입고 가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유치원 다닐 때 친구를 따라 1년 넘게 다니는 잠시 흥미를 잃고 그만두었는데 초등학교에 가서 다시 운동을 하러 다닌다고 해서 동생과 함께 주 5회 다니고 있습니다.1품이 되기까지는 약 1년 반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주 5회 1시간 수련을 했을 때입니다.그리고 새로운 데 가서 새로 흰색부터 시작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예전에 다니던 데 마지막 벨트 색깔을 유지하면서 시작했어요.
도장마다 다를 수 있지만 다닐 수 있는 최소 연령은 6살로 우리 둘째 누나와 함께 다니고 싶다고 얘기했는데 나이가 안 들어서 다니지 못했던 게 6살이 돼서 다니기 시작했고 어느새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태권도의 띠순
흰색 노파적검정 순으로 오방색을 활용하였습니다.아이들의 지루함을 예방하기 위해 색을 늘려 흰색-노랑-초록-보라-오렌지-빨강-검정 순입니다.그런데 남매가 다니는 곳은 유치부, 초등부 친구 벨트는 더 세분화되어 두 가지 색이 같이 있는 반반색이 있습니다. 흰색 띠 – 흰색 띠 – 노란색 – 노초 – 초록색 – 초청 – 파란색 – 파밤 – 밤 – 보라색 – 주황색 – 빨간색 띠로 되어 있습니다.저희 남매가 다니는 곳을 기준으로 말이죠.
태권도 띠 순서는 태권도장 체계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수련 기간도 그렇고요.벨트 색상은 아이들의 훈련 단계를 분류하기 위한 것으로 그에 맞는 교육을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아이가 이번에 국기원에 가서 승급 심사에 합격하면 1품으로 빨간색과 검은색이 함께 있는 빨간색 벨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도복은 여전히 흰색 도복이지만 물건이 더 오르면 도복의 색깔도 바뀌고 파란 도복을 입는다고 맨 처음이 말했어요.태권도 띠 순서는 태권도장 체계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수련 기간도 그렇고요.벨트 색상은 아이들의 훈련 단계를 분류하기 위한 것으로 그에 맞는 교육을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아이가 이번에 국기원에 가서 승급 심사에 합격하면 1품으로 빨간색과 검은색이 함께 있는 빨간색 벨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도복은 여전히 흰색 도복이지만 물건이 더 오르면 도복의 색깔도 바뀌고 파란 도복을 입는다고 맨 처음이 말했어요.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아이가 다니는 곳은 한 달에 한 번 자기 승급 심사가 있을 때만 도복을 입고 평소에는 입지 않았는데 이번에 매일 입고 가면 포인트 점수를 주는 것으로 바뀌어서 집에서 도복을 입고 가는데 엄마가 묶어달라고 하는 거예요.엄마는 몰라~~ 그래서 배웠어요. 태권도 띠 묶는 법을~끈의 반을 접어 중심이 배꼽 쪽으로 오도록 한 다음 두 번 감습니다.그리고 이중 끈을 잡고 끈을 안쪽으로 전달합니다.그리고 묶어주면 되는데 이건 아이들이 활동하기 편하게 태권도를 배운 삼촌이 묶는 방법이고 두 가닥 묶는 방법이긴 해요.아이들 도장은 한 번만 말아서 묶는 방식으로 하고 있어요.벨트를 허리에 두른 후 길이를 맞춰주세요.그리고 x자로 만든 후 몸과 벨트 사이의 공간에서 끈을 아래에서 위로 통과시킵니다.이거 다시 해주세요.어린이 승급 심사가 있어서 태권도 띠순과 태권도 띠 묶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3월에 있을 국기원 심사도 잘 해왔으면 좋겠어요. 파이팅~벨트를 허리에 두른 후 길이를 맞춰주세요.그리고 x자로 만든 후 몸과 벨트 사이의 공간에서 끈을 아래에서 위로 통과시킵니다.이거 다시 해주세요.어린이 승급 심사가 있어서 태권도 띠순과 태권도 띠 묶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3월에 있을 국기원 심사도 잘 해왔으면 좋겠어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