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재판소, 홈페이지 민원상담 챗봇 ‘헌재톡’ 공식 운영

헌재는 2023년 1월 1일부터 홈페이지(www.ccourt.go.kr)를 통해 민원상담 챗봇 ‘헌재톡’ 서비스를 공식 운영했습니다.’헌재톡'(talk.ccourt.go.kr)은 헌법재판 소개, 헌법소원 심판청구요건 및 심판절차 등을 24시간 상담하는 인공지능(AI) 채팅서비스로 휴대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박종문 헌법재판소 사무처장은 “민원상담 챗봇 ‘헌재톡’ 서비스 공식 운영을 통해 일반 국민 누구나 24시간 쉽고 편리하게 헌법재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공식 운영 이후에도 국민 의견을 반영해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헌재 토크 이용 방법

접속하다

① 홈페이지에서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접속하는 방법 – 헌법재판소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 헌법재판소톡 클릭

② 브라우저에 직접 연결 주소를 입력하는 방법 – 웹 브라우저에 연결 주소(https://talk.ccourt.go.kr) 입력

이용 방법

① 메뉴 선택에 따른 내용 확인 방법 – 사용자가 궁금한 사항을 메뉴로 제공하고 메뉴를 클릭하여 원하는 내용 확인

② 질문을 입력하고 답변을 받는 방법 – 챗봇 하단 입력란에 질문을 입력하여 답변 확인

기능 설명

① 첫 화면 바로가기 ②입력시 추천 키워드 또는 추천 질의 표출 ③글자크기 조절 ④도움말 ⑤화면 갱신 ⑥대화 저장 기능 ⑦만족도 조사 ⑧ 퀵메뉴(자주 사용하는 화면 바로가기) ¥메인메뉴 이동① 첫 화면 바로가기 ②입력시 추천 키워드 또는 추천 질의 표출 ③글자크기 조절 ④도움말 ⑤화면 갱신 ⑥대화 저장 기능 ⑦만족도 조사 ⑧ 퀵메뉴(자주 사용하는 화면 바로가기) ¥메인메뉴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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