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0.1% 샵팀, 소리 좋은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아이나비 qxd1 블랙박스 설치기.안녕하세요. 오늘은 슬프게도 근무하는 토요일이네요.우리 팀은 토요일 격주제 오전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평일에 방문하기 어려운 AS 처리나 먼 곳, 즉 서울 경기권 차량 입고를 돕기 위한 주말 근무일입니다.오늘 같은 날은 평소 AS 처리를 위한 차량 입고가 많은 편이지만 오늘은 AS 처리를 위한 차량이 한 대 정도 예상하고 있어 평소보다 편한 근무 토요일이 될 것 같다.포르쉐 타이칸입니다..고성능 전기차의 대명사죠.전기차의 인기가 잠시 시들해진 요즘 상황이지만 타이칸만큼은 평소 들어오는 입고량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과연 포르쉐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이 차는 요전에 입고된 차로포르쉐 타이칸에 아이나비 qxd1 블랙박스 장착과 함께 각종 설치가 함께 이뤄진 케이스입니다.저희 팀의 특성이 잘 드러나는 케이스입니다 아이나비 qxd1 블랙박스를 설치하면서방음과 함께 포칼 P60 스피커의 장착도 동시에 이루어진 케이스입니다.포르쉐 전용 유닛인 포칼 p60 소개는 운영 중인 다른 블로그를 통해 이미 소개했으니 오늘은 아이나비 qxq1 소개에 집중하겠습니다.시작합시다.포르쉐 전기차 타이칸이라고 블랙박스 설치가 특별하지는 않습니다.다만 전기차의 특성을 고려한 배선 처리 정도만 신경쓰면 됩니다.주차 중 녹화를 위해서는 보조배터리 설치가 필수인 차량이긴 하지만 오늘은 보조배터리 설치는 설치 내용에서 제외됩니다.차주의 운행, 주차 특성을 고려한 장착입니다.케이블 처리.아이나비 qxd1 전체 케이블에 흡음처리를 하지 않고 필요한 부분에만 흡음처리를 하면서 타이를 이용하여 케이블 고정을 합니다.향후 as처리 준비성을 도모하는 방법으로 블랙박스를 설치하여 이해하면 되겠네요.전체 케이블 흡음 처리는 루프 내부가 플라스틱 재질 등으로 되어 있는, 즉 잡음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에만 처리하는 것이 올바른 설치입니다. 보여주기 설치는 여기 팀의 좋은 목소리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비교적 간단한 설치.. 하지만 전기차 노하우는 확실히 갖고 설치해야 하는 것이 블랙박스입니다.약 40분간의 케이블 처리를 통해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에 장착이 완료됩니다.한눈에 봐도 운전 시야 확보를 용이하게 한 디자인.국내에 수입되는 벤츠 순정 블랙박스를 납품해온 아이나비의 노하우가 그대로 적용된 제품이다.후방 카메라마저도 심플하게 만들어져 프리미엄 차량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리어 커튼의 작동에 대응하도록 잘 만들어진 제품입니다.지금까지 단 한 번의 오류가 있었던 만큼, 지금까지 블랙박스를 제작해온 아이나비의 노하우가 그대로 잘 녹아든 제품이라고 합니다.운전자 입장에서는 LCD 화면을 보고 컨트롤하기 위한 화각이 아쉽다는 얘기가 있지만 운행 중 블랙박스 운용은 절대 안 된다는 개념에서는 전혀 불편함이 없는 화각이 그대로 나타납니다.과거 아이나비 qxd 시리즈의 종결편이라 할 만큼 압도적인 성능과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는 제품.그래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블랙박스 설치의 70%에 육박할 정도로 많은 설치 의뢰가 있었군요.하지만 불편사항도 존재합니다.저전력 모드 사용으로 인한 충격 녹화 파일의 부족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발열로 안내방송이 나오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다고 들었습니다.주로 고성능 선팅필름으로 시공되지 않은 차량에서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여기서도.. 고성능 필름의 필요성이 ㅋㅋㅋ이상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에 설치된 아이나비 qxd1 설치기였습니다.내일은 중요한 일요일입니다.일주일간 고생한 팀원들이 소중한 휴식을 가질 수 있는 날입니다.그런데 bmw 7시리즈 포장 작업으로 인한 고객님과의 출고 약속 시간을 맞추기 위해 담당 팀장님이 출근하셔서 설치 작업을 해야 할 것 같네요.그 덕분에.. 나도 출근해서 업무를 같이 해야 할 것 같아서 마음이 좀 복잡한 게.. 내일은 슬프고 기쁜 날이 될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