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모하비 ECU맵핑

오늘 포스팅 내용은 기아차 모하비 차량에 ECU 매핑 작업입니다.그럼 아래 사진을 통해 작업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인 기아 모하비 디젤 차량입니다.기아자동차에서 나오는 대형 SUV 차량입니다.해외에는 텔루라이드라는 차가 나오는데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모델입니다.가끔 이런 차가 있거든요.뭐 제조사만의 사정이 있겠지요.

대형 SUV인 만큼 차량 크기도 크지만 차량 무게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거기에 맞춰서 제조사에서는 순정출력을 세팅한 것 같은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운 게 대부분입니다.물론 고성능차를 만들어주고 있기 때문에 이전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그만큼 넓어져서 좋겠지만 왠지 성능에 대한 아쉬움은 항상 존재합니다.이 차의 경우 A/T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오프로드 타이어라고 불립니다.제가 알기로는 순정 차량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따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그래도 휠 쪽도 화이트 계열 컬러로 해서 그런지 확실히 눈으로 보면 차이가 느껴집니다.차량 계기판 사진입니다.총 주행거리가 15만 킬로미터를 넘었습니다.디젤차답게 RPM 영역이 낮습니다.자동차 엔진룸 사진입니다.차가 커서 그런지 부품도 다 크네요.^^조금 순정 제원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2,959cc 디젤 엔진으로 최대 출력 260마력 57.1토크의 성능을 발휘합니다.디젤엔진답게 높은 토크가 돋보이네요.매핑 작업이 진행될 때 다음 쪽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서 작업이 진행됩니다.매핑 관련의 포스팅을 몇번 보는 것은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차량마다 프로그램도 달리 매핑 방식도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요.각각의 차량마다 ECU도 달라서 그에 맞는 매핑 장비가 있습니다.우리는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여러 차종에 대한 매핑 작업이 가능한 것입니다.오늘의 작업은 다이노 측정 없이 열리며 시운전에 자신의 차의 변화를 확인하고 출고를 돕겠습니다.차주가 초반 출발부터 끝까지 차의 변화를 확인하고 너무나 만족하고 있었습니다.디젤차의 경우 그 차이를 더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아무래도 높은 토크 값에 대한 차이가 확 나오거든요.^^또 연비의 좋은 디젤차이지만 매핑 작업에서 연비 부분도 좋아지니 일석 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작업 시간의 경우 통상 1~2시간 정도 걸리며 차량에 따라서는 몇일도 걸리는 경우도 있음을 참고 하세요.이하의 정보를 확인하신 후, 불분명한 점이나 작업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매핑 작업이 진행될 때 다음 분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작업이 진행됩니다.매핑 관련 포스팅을 여러 번 보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차량마다 프로그램도 다르고 매핑 방식도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요.각 차량마다 ECU도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매핑 장비가 있습니다.저희는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차종에 대한 매핑 작업이 가능한 것입니다.오늘 작업은 다이노 측정 없이 진행되며 시운전에 따른 차량 변화를 확인하고 출고를 도와드리겠습니다.차 주인이 초반 출발부터 끝까지 차의 변화를 확인하고 매우 만족했습니다.디젤 차량의 경우 그 차이를 보다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아무래도 높은 토크값에 대한 차이가 확 나거든요.^^게다가 연비가 좋은 디젤차이지만, 매핑 작업으로 연비 부분도 좋아지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작업시간의 경우 보통 1~2시간 정도 소요되며 차량에 따라 며칠이 걸릴 수도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아래 정보를 확인하시고 궁금하신 점이나 작업을 원하시는 분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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