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닥터 미드: 서번트 증후군 의사 이야기

한국 드라마 ‘굿 닥터’를 리메이크해서 만든 미국 드라마 ‘굿 닥터’를 소개합니다. 본작은 한국 드라마/미드를 조금씩 비교하면서 본적도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에서는 서번트 증후군을 가진 주인공이 병원에서 매번 사건 사고를 내고 곤경에 처해 꾸중만 들어도 조금 답답하기도 했지만 미드에서는 오히려 직장 동료들의 괴롭힘이 적은 편이고 좀 더 이성적으로 대해주는 것 같아 문화가 다르다는 것을 느끼기도 했다고 합니다. 천천히 소개해볼게요.

굿 닥터 미드 시즌1 줄거리

서번트 증후군을 앓고 있지만 의학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의사가 미국 최고병원 외과병동에서 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야기의 앞에 서번트 증후군이란 무엇인가를 가볍게 설명하자면, 자폐증, 지적 장애를 가진 사람이 특정 분야에 천재적인 재능을 보이는 현상입니다.그래서 표면적으로는 사회성도 없는 대화가 안 되니까 바보처럼 보이겠지만, 특정 분야에서는 누구보다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주인공 션·머피는 서번트 증후군을 앓고 있지만 의학 분야에 뛰어난 인물입니다.그의 재능을 발견한 병원장 아론이 모든 관계자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숀을 레지던트로 채용한대요.숀은 다른 사람들과 달리 다각적인 공간 지각 능력이 뛰어납니다.환자의 경미한 증상만으로도 병을 진단할 능력이 있습니다.그의 천재성은 조금씩 두각을 나타내지만 부족한 사회성 때문에 자신의 의사를 제대로 표현 못하고 여러가지 위기에 직면하게 됩니다.

굿 닥터 미드 시즌1 휴먼 드라마

굿 닥터 미국판에서는 러브 라인 등의 요소는 없고 따뜻한 휴먼 드라마로 연출되고 있습니다.매번 새로운 환자들이 등장하고 각각 다른 인생을 보여서 줍니다.인기리에 방송 중인 『 똑똑한 의사 생활 』과 비슷한 점이라면 환자와 의사 사이에서 소통 하는 것인가.물론, 숀은 환자와 완벽하게 커뮤니케이션을 취할 수 없습니다.자신의 의도는 나쁘지 않았다고 해도 상대를 성나게 하거나 할께요그런 그가 장애라는 고통과 맞붙어 싸울 환자, 동료와의 관계와 소통을 배우는 성장 과정을 담고 있으니까 매력적입니다.숀이 가진 장애는 아침에 극복할 수 있는 작은 것이 아니라 평생 노력해야 하는 어려운 것임은 분명하지만 오늘보다 내일 성장하는 숀을 보면 가슴이 벅차도록 느끼게 되었습니다.

굿 닥터 미드 시즌1 의학의 신비

미드 굿 닥터는 의학물이어서 세상에 존재하는 여러 질병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비교적 신비적인 치료법도 많이 등장하고 의학이 대단하다고 생각했다.인상 깊었던 것은 화상 환자를 치료하기에 티라 피아의 생선 껍질을 활용한 것입니다.궁금해서 인터넷에서 찾아보거나 했습니다.통증을 경감시키고 화상 부위의 회복을 돕는 치료법이라고 합니다.가끔 수술 장면이 한국보다 자세히 나와서 놀랐지만, 의학 드라마로도 충분히 볼거리가 풍부한 드라마라고 생각했다.굿 닥터·미드:서번트 증후군의 의사의 말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굿 닥터#굿 닥터 미드#서번트 증후군#굿 닥터 줄거리#굿 닥터 시즌 1#넷플릭스 굿 닥터#왓챠 굿 닥터#의학 드라마

미드굿 닥터는 의학물이기 때문에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질병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비교적 신비로운 치료법도 많이 등장해서 의학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인상 깊었던 것은 화상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티라피아의 생선 껍질을 활용한 것입니다. 궁금해서 인터넷에 검색해보기도 했어요. 통증을 경감시키고 화상 부위의 회복을 돕는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가끔 수술 장면이 한국보다 자세히 나와서 놀랐지만 의학 드라마로서도 충분히 볼거리가 풍부한 드라마라고 생각했습니다. 굿닥터미드 : 서번트증후군의사이야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굿닥터 #굿닥터미드 #서번트증후군 #굿닥터줄거리 #굿닥터시즌1 #넷플릭스굿닥터 #왓챠굿닥터 #의학드라마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