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고려산민물장어 한식 맛집

강화도 한식당 고려산 장어

안녕하세요 류짱입니다.오늘도 아침에 많이 추운데요.하루 일교차가 심해서 정말 감기에 걸릴 것 같아요.항상 건강 조심하시면서 오늘도 웃을 수 있는 하루 보내세요.오늘 포스팅은 연휴 첫날 시댁 식구 행사가 있었어요.시부모님 생신은 하루 차이가 나서 항상 한꺼번에 식사를 합니다.이번에는 미국에 사는 아주머니도 계셔서 더 기뻤어요.현지 공무원이 추천하는 맛집!!고려산 장어구이, 그럼 지금부터 다녀온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외관

강화읍 남산 근처 쾌적한 곳에 고려산 장어구이집이 들어서 있었습니다.건물 앞 부지가 넓어서 주차장 걱정은 없어 보였어요.

건물은 ‘ㄴ’자로 되어 있고, 길쭉한 쪽에 카운터와 룸이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볼게요.

영업시간입니다. 내부 모습

입구로 들어가시면 앞쪽에 주방이 있습니다.오픈형이 아니었어요.

입구 왼쪽에 커피 자판기와 화장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강화를 대표하는 사진이 전시되어 있고 위쪽에 수족관이 있습니다.

커피도 여러 종류가 있으니 개인 취향대로 드시면 됩니다.개인 텀블러를 사용하시는 분이 계신가 봐요. 개인 텀블러는 사용금지입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창가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 즐기기 좋은 자리가 있습니다.그리고 안쪽에 4인석, 8인석 테이블이 있었어요.입구 오른쪽 주방 옆으로 가보니 역시 강화의 대표 사진과 쌀과 장어 추출물도 팔더라고요.앞쪽에는 카운터가 있네요.안쪽으로 들어가면 넓은 홀이 있습니다.그리고 왼쪽 벽은 룸입니다. 우리는 룸을 예약하고 생일 파티를 했어요.식사가 나오기 전에 이런 생일 축하 노래부터 불러요.그리고 8인석 두 테이블을 저희가 예약했습니다.룸은 8 인석 3 개로 되어 있어서 중간에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저희는 두 칸을 이용했어요.밖의 풍경은 논이나 산이지만 홀도 유리로 되어 있어서 나름 좋네요.음료와 술도 준비되어 있습니다.원산지입니다.8인용 테이블에는 가운데 칸막이가 있고 이렇게 기본으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테이블 옆 서랍을 열면 이렇게 수저 세트와 소금, 후추, 냅킨이 들어있네요. 2022년 10월 기준 가격 저희가 주문한 건 장어정식 8인 320000원, 곤드레솥밥정식 8인 144000원, 참이슬 6개 15000원, 맥주 3개 499,000원, 밥 1개 2000원 총 18000원장어정식(2인이상 주문가능)가격 40,000원장어구이 정식 4인분이 세트된 상차림입니다.메인 장어구이와 곤드레 솥밥 구성입니다. 반찬으로 잡채, 타코야키, 야채샐러드, 무김치, 열무김치, 부추무침, 깻잎장아찌, 생강, 양념장, 장어뼈튀김이 나옵니다.리얼하게 영상으로 한번 보여드릴게요.양념되어 있는 장어구이입니다. 먹기도 편하고 보기만 해도 너무 맛있어 보였어요.저는 장어를 못 먹는데요. 궁금해서 한입 먹어보니 일본에서 먹는 장어 덮밥과 조금 비슷했습니다.이 정도면 장어를 잘 못 드시는 분들도 먹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진짜 궁금해서 한입 먹게 됐어요.장어 특유의 향과 느끼함이 올라오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덮밥식으로 밥이랑 한번 먹어봤는데. 장어를 싫어하는 저인데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근데 번데기가 맛있는지는 별로 먹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곤드레밥정식(2인이상주문가능)가격 18,000원장어를 잘 못 드시는 분들은 곤드레밥 정식으로 주문했습니다.장어구이 정식이랑 반찬 구성이 전혀 다른 것 같은데요. 고등어구이, 떡갈비, 멸치볶음, 한과가 세팅됩니다.곤드레밥은 1명씩 먹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사실 저는 여기 양념장만 먹은 것 같아요. 이것만 먹어도 충분히 맛있고 배부르거든요.^^이렇게 양념장 넣고 비벼서 한입 드시면 정말 보양식인 것 같아요.이 숟가락 한 숟가락이 저에게는 조금이라도 입안이 행복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고등어 소금구이는 2인 1개씩 나옵니다. 아궁이에 구운 것처럼 촉촉하지는 않았지만 반찬으로 먹기에는 생선만큼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이가 잘 먹어서 기분이 좋았어요.떡갈비도 1인 1개씩 나와요. 크고 맛있었어요.한식에 빼놓을 수 없는 반찬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반찬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대체로 먹을 가치가 있었어요.한과도 하나씩 먹을 수 있어요. 이건 먹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어요.디저트로 포도가 나왔어요. 달고 맛있었어요.잘 먹었습니다. <류의 개인적인 총평> 이번 가족행사는 강화도에 있는 고려산 장어집에서 진행했습니다.이곳을 방문하기 전에는 직원들이 불친절하다는 평가를 보고 걱정했던 부분도 있었습니다.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그런지 별 불편함은 없으셨지만 개인차로 느껴질 수도 있지만 직원분들이 웃는 인상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가격은 있지만 행사나 모임에는 좋은 곳인 것 같네요.★★★★(지나가는집)<위치>인천 강화군 강화읍 고비고래로 270고려산 민물장어구이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고비고개로 270TEL) 0507-1304-7628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정기 휴무(매주 화요일)

error: Content is protected !!